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혼렙’ 크런치롤 애니메이션 어워즈 9관왕 기록, K애니메이션 새 역사를 쓰다]

카테고리 없음

by News1star KR 2025. 5. 26. 11:16

본문

[‘나혼렙’ 크런치롤 애니메이션 어워즈 9관왕 기록, K애니메이션 새 역사를 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나 혼자만 레벨업(나혼렙)’이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시상식인 ‘크런치롤 애니메이션 어워즈 2025’에서 한국 애니메이션 최초로 최고상인 ‘올해의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9개 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위상을 공고히 했다.

25일 일본 도쿄 그랜드 프린스 호텔 신타카나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나혼렙’은 ‘최우수 새 시리즈’, ‘최우수 액션’, ‘최우수 음악’ 등 주요 부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세계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는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글로벌 진출 확대에 중요한 전환점으로 평가된다.

 

 

크런치롤은 170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애니메이션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2017년부터 매년 어워즈를 개최하며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고 있다.

‘나혼렙’은 팬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48개 경쟁 작품 중에서 다수 부문을 석권했다.

특히 영어, 브라질식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권 성우 연기 부문에서도 연속 수상하며 광범위한 글로벌 팬덤의 지지를 얻었다.

원작 웹소설과 웹툰 기반인 ‘나혼렙’은 시즌 1과 2 모두 크런치롤 분기 최고 인기작에 올랐으며, 일본 아마존과 아베마 등 주요 OTT 플랫폼에서 현지 랭킹 1위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전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크런치롤 CEO 라훌 푸리니는 작품의 뛰어난 제작 완성도와 독창적인 서사가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카카오엔터 박정서 부문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K웹툰과 웹소설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노력을 강화할 뜻을 밝혔다.

‘나혼렙’은 헌터 성진우가 최약체에서 최강 헌터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아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 중이며, 넷마블이 출시한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174개국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성공을 거뒀다.

현재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제작도 준비 중으로 ‘나혼렙’ IP의 확장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출처 : 카카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