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커리어 하이’ 찍은 보이넥스트도어, 빌보드도 주목한 6인 청춘의 질주

카테고리 없음

by News1star KR 2025. 5. 29. 21:50

본문

‘커리어 하이’ 찍은 보이넥스트도어, 빌보드도 주목한 6인 청춘의 질주

 

보이넥스트도어가 데뷔 1년 만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 네 번째로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성장의 궤적을 또렷이 그려가고 있다.

미국 현지시간 28일, 빌보드가 발표한 5월 31일 자 최신 차트에 따르면 보이넥스트도어의 미니 4집 ‘No Genre’는 ‘빌보드 200’에서 62위로 진입했다.

이는 전작들에 이은 4연속 차트 진입으로, 신인 그룹으로서는 드문 기록이다.

 

 

‘No Genre’는 ‘장르에 갇히지 않는 자유로움’을 표방하며 청춘의 복잡한 감정과 자신들의 정체성을 담아낸 앨범이다.

그 진정성은 세부 차트 성적으로도 증명된다. ‘월드 앨범’ 2위, ‘톱 앨범 세일즈’ 3위, ‘이머징 아티스트’ 1위에 이어 ‘아티스트 100’ 29위까지, 보이넥스트도어는 미국 내 주요 차트를 고르게 장악하며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음반 판매량에서도 가파른 성장세가 이어졌다.

한터차트 기준 초동 116만 6419장을 기록하며 전작 ‘19.99’ 대비 약 1.5배 상승한 수치를 나타냈다.

이 수치는 단순한 판매 성과를 넘어 그룹의 팬덤 확장과 시장 내 영향력을 반영하는 지표로 평가된다.

일본에서도 열기는 계속됐다. ‘No Genre’는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등 주요 차트 정상을 휩쓸며 아시아 전역에서의 입지를 다졌다.

오는 5월 31일 열리는 ‘2025 위버스콘 페스티벌’ 무대에서는 이들의 또 다른 가능성이 펼쳐질 예정이다.

여섯 멤버는 이번 무대에서 히트곡을 밴드 편곡으로 재해석하며 그간의 성장을 음악으로 증명할 계획이다.

끊임없이 도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는 보이넥스트도어.

‘No Genre’는 그들의 성장 서사에 또 하나의 굵직한 이정표로 남게 됐다.

 

출처 : KOZ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