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슬전’, 글로벌 인기·화제성 모두 잡았다…넷플릭스 TOP 10 등극
‘언슬전’, 글로벌 인기·화제성 모두 잡았다…넷플릭스 TOP 10 등극
tvN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 (이하 ‘언슬전’)이 첫 방송 후 빠르게 글로벌 인기와 화제성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지난 9일 방송된 언슬전의 첫 두 회차에서는 종로 율제병원 산부인과에 배치된 1년 차 레지던트들이 중심이 되어 좌충우돌 사회생활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신인 레지던트들의 고군분투는 많은 이들이 겪었을 법한 사회 초년생의 이야기를 다루며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깊은 공감을 선사했다.
언슬전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비영어 TV 부문에서 4월 7일부터 13일까지 집계된 차트에 진입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어 16일, 글로벌 OTT 콘텐츠 순위 서비스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언슬전은 대한민국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에서 1위를 기록하며 총 44개국에서 TOP 10 순위에 올랐다.
또한, 해당 드라마의 관련 영상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며, 유튜브 및 SNS에서 전체 영상 누적 조회수 6,500만 뷰를 돌파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펀덱스(FUNdex) 순위와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의 일간 트렌드 랭킹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높은 화제성을 입증했다.
이번 주 방송될 3, 4회에서는 1년 차 레지던트들의 본격적인 성장기가 예고돼 더욱 높은 기대감을 모은다. 언슬전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의 세계관을 확장하며 신예 배우들의 활약과 공감을 이끌어내는 스토리로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출처: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