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걸그룹 ifeye(이프아이), 데뷔와 동시에 해외 유명 프로듀서 협업 ‘눈길’
신인 걸그룹 ifeye(이프아이), 데뷔와 동시에 해외 유명 프로듀서 협업 ‘눈길’
신인 걸그룹 ifeye(이프아이)가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주목받고 있다.
ifeye(카시아, 라희, 원화연, 사샤, 태린, 미유)는 지난 8일 데뷔 EP ERLU BLUE(엘루 블루)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NERDY(널디)’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6인 6색 비주얼과 퍼포먼스를 앞세운 이들은 국내외 K팝 팬들의 관심을 모으며 빠르게 팬덤을 확대 중이다.
특히 타이틀곡 ‘NERDY’는 세계적인 작곡가 존 쉐이브(Jon Shave)가 프로듀싱을 맡아 화제를 모았다. 존 쉐이브는 찰리 XCX의 2024년 앨범 Brat에 수록된 다수의 곡을 비롯해 이기 아잘레아, 브리트니 스피어스, 비비 렉사, 니키 미나즈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으로 잘 알려진 히트메이커다.
국내에서는 하이헷엔터테인먼트의 칼리와 리즈 등 신예 작곡가들과 협업해 글로벌 트렌드와 K팝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ifeye는 블랙핑크 제니의 솔로곡 ‘Like Jennie’ 안무 챌린지를 통해 프로듀서 레드원(RedOne)의 관심도 받았다. 레드원은 해당 영상에 반응하며 ifeye를 직접 태그해 주목을 더했다. 레드원은 레이디 가가, 백스트리트 보이즈, 셀레나 고메즈, 방탄소년단 정국의 'Dreamers' 등 세계적인 히트곡들을 만든 인물이다.
한편 ifeye는 오는 17일 Mnet '엠카운트다운', 18일 KBS2 '뮤직뱅크', 19일 MBC '쇼! 음악중심', 20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타이틀곡 ‘NERDY’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하이헷엔터테인먼트